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20일까지 정기기사 2회 필기시험 원서접수 날입니다.

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은 Q-net에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전에 응시자격이 되는지 자가진단을 해봤어요.

4학년 1학기이후부터 응시가 가능한건지 졸업예정자면 다 되는건지 헷갈렸거든요..

큐넷에 들어오게 되면 메인화면 합격자/답안발표 밑에 응시자격자가진담이 있어요 들어가서 일반기계기사를 검색하고

처음에는 기계공학과를 검색하니까 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기계만 치고 검색하니 나옵니다!

그 후로 나머지 정보들을 입력해줬더니 응시가능하다고 나오네요~

기사 시험이 한번에 붙으면 좋겠지만 안 될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신청하려고 합니다.

후하..

 

하지만 실패를 하였네요..?ㅋㅋㅋㅋ

이렇게 치열할 줄이야.. 몇몇 고시장이 남아있긴 하였는데 금토일월만 가능하고 5월 둘째주를 제외하니 남은게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도 괜찮지만,, 나중에 자리 빠지는 거 있으면 먹어도 되니 한번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1. 원서접수 클릭 2. 응시항목 선택 3. 응시유형 선택 4. 장소 선택 후 결제

하시면 됩니다. 이를 계기로 다음 4회때는 빠르게 선점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그럼 신청 성공하신 분들은 꼭 열심히 준비하셔서 다 붙으시길 바라요~~

떨어지실 거면 저한테 자리 주세요ㅜ ㅋㅋ

저는 중간고사나 준비하러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