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테라펀딩에 대하여

won_12.24 2020. 12. 23. 21:34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제 p2p투자 중에 어떤게 있을까 찾아보다가 테라펀딩을 찾아서 한번 해보려고 했으나 맘에 안드는 점이 발생하여서 하루만에 탈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일단 첫번째 메인 화면은 아래 사진과 같아요. 예치금 계좌번호는 편집으로 잘라놨습니다.

테라펀딩 메인화면

그 다음은 첫 회원가입시 5000p를 받고 첫 예치금 충전시 또 5000p를 주더라고요 그래서 그 만포인트로 4개월짜리에 투자를 해봐야겠다고 하고 괜찮으면 더 할 생각이었는데 10,000P를 쓸 수 없더라고요. 제약이 있습니다.

포인트

그 제약은 바로 10만원이상 투자시에 한해서 1만포인트를 쓸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5000P를 가지고 있어도 만포인트당 투자가 가능합니다.

10만원 이상 투자시 1만 포인트 사용가능

제가 아직도 상환받고 있는 피플펀드에서는 회원가입이 만원을 줘서 그거로 첫 투자를 해보고 괜찮아서 약 6만원 정도 투자를 더 했었습니다. 12개월짜리를 투자한게 있어서 아직 상환을 받고 있는 중이죠.
테라펀딩은 원금손실도 있다하던데 피플펀드에서는 아직 원금손실이 난다는 정보는 접하지 못 했어요.
원금손실이 난다면 굳이 p2p투자를 하지 않고 요즘 뜨고있는 비트코인이나 매도매수 금은거래를 하는게 낫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탈퇴를 하기로 결정했어요.
근데 탈퇴하기가 앱에서는 도무지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에 테라펀딩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준뒤 왼쪽 상단 세줄을 누르면

이 사진이 떠요. 그럼 여기서 예치금 또는 나의 포인트를 누르세요. 그 후 회원정보를 누르고 밑으로 쭉 내리시면

회원탈퇴가 보일거에요. 그럼 저걸 클릭!

안내사항 동의를 눌러주시고 탈퇴신청을 누르시면 끝!
테라펀딩은 안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