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학

공업역학 정역학 솔루션 제13판

won_12.24 2020. 10. 6. 17:2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대학교재 중 공업역학 정역학의 연습문제 솔루션을 가져와봤어요.

저는 공과대라서 정역학을 배우는데 연습문제는 뒤에 답만 적혀있어서 힘들더라고요.

솔루션은 영어로 써져있기는 하지만 공과나 이과는 교재에 영어가 많이 적혀있어서 이해하는거에는 문제가 별로 안되더라고요. 다만, 기초문제는 솔루션이없어요.  기초문제는 혼자서 해결가능하더라고요. 앞에 예제문제를 봐도 어느정도 쉽게 풀리고 맨뒤에 짧게 풀이가 적혀있어서 풀수있을 겁니다.  1장부터 4까지 올려놓을게요 필요하신분들은 가져가서 쓰도록하세요. 

다른 교재의 솔루션이 필요하신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올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구내서점에서 산 교재들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yes24, 알라딘 등등에서 구매 가능한 교재위주로 댓 달아주세요. 

참고로 솔루션이 아닌 대학교재 원본도 가능합니다. 저는 수학교재를 구매하지않고 원본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업에 지장은 없기때문에 교재를 잘 안쓰는 수업은 돈이 아깝기 때문에 원본으로 가지고 있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 같습니다. 

20학번학생들 같이 잘이겨내봅시다. 코로나때문에 한번도 학교에 가보지 않으신분들(저 포함) 다음년도에는 꼭 갈수있길 바라며 이번학기도 라이브강의 들으면서 화이팅합시다!

정역학 1장.pdf
0.19MB
정역학 2장.pdf
다운로드
정역학 3장.pdf
다운로드
정역학 4장.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