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GSBM 금은거래

won_12.24 2020. 7. 30. 21:46
728x90

제가 6월에 시작했지만 아직은 공부 중인 GSBM 금, 은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단톡 방에서 실시간 리딩을 해줍니다. 하지만 그 리딩을 따라 하는 것보다는 직접 공부를 좀 해보고 자신의 눈으로 매수와 매도를 결정하실 수 있어야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딩을 통해서 돈을 벌었다가 리딩을 통해서 돈을 잃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저도 그랬고요. 제가 리딩을 듣고 한 거래 실현, 실격 사진을 밑에 올릴 거예요.

줄을 잘 타서 매도 줄을 좀 먹었지만 그 뒤로 리딩을 듣고 실격이 많이 뜨신 거 보일 거예요. 그래도 처음 가입했을 때 주는 머니로 해서 저의 돈에 손해를 본 게 아니라 모의연습 느낌으로 했어서 멘탈은 괜찮아요 하지만 중간에 멈췄으면 꽁돈을 얻을 수 있었지만요. 3만 원 벌었다가 지금은 3천 원 남았어요..ㅠㅠ 

 

캔들 차트, 바 차트, 색깔 바 차트, 라인 차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캔들 차트를 보고 하기 때문에 캔들 매매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캔들 매매는 네모난 직사각형 형태로 생겼어요 좀 있다 사진을 밑에서 보시면 알 것입니다.

 

여기서는 마틴 매매 기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마틴 매매가 무엇인가?! - 마틴 매매는 처음에 5천 원으로 실격됬다 그러면 다음에는 1만원으로 금액을 올려서 매매를 하는 방식이에요. 금액에 손실이 왔을 때 다음 배팅때는 돈을 두배로 올려서 실현시키면 그 전에 잃었던 돈도 얻고 수익도 생기게 되요. 근데 계속 2배씩 올리는 것이 아니라 실격됬을 때만 그렇게 하는 거고요 실현시켰으면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가서 5천원으로 매매를 하면 되는 겁니다. 

매매는 연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시간이 띄엄띄엄하면 먹을 수 있는 것도 놓치고 수익은커녕 손해만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매매 차트가 어떻게 되나 관망하는 시간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고 막 30분, 1시간 이 정도 간격으로 배팅하지 말라는 거예요. 밑에 제가 차트 정리한 것을 보여드릴게요

캔들매매차트 정리법

처음에 들어오시면 이런 차트가 보일 거예요 저 사진은 2분 거래 차트입니다. 맨 왼쪽 위에 보시면 연필 같은 것을 누르신 후에 선 긋는 게 있는데 그것으로 최고가이었을 때와 최저가이었을 때의 구간을 표시해둬요. 그러면 사진에 보이듯이 하늘색 공간이 생겨요. 저도 아직 공부하고 있는 중이라서 차트 중에 눈에 확 보이는 구간을 정리해봤어요

파란색 캔들은 매도이고요 빨간색 캔들은 매수라고 보면 돼요!

내려가는 구간을 화살표로 표시한 곳을 보게 되면 저게 바로 매도 줄이 되는 상황인데요. 저 줄을 잘 타게 되면 돈을 많이 벌수있게되요. 대략 줄은 8번정도 라고 생각을 하시면 어느정도에서 끊으면 되겠다라고 생각이 들거에요. 좀 더 잘하게되면 눈으로도 보이게 되겠죠. 그리고 위로 올라가는 구간의 화살표 쪽을 보게되면  중간에 매도가 조금씩 있지만 저것을 잘 캐치해서 매수 줄을 타게 되면 수익이 많이 나게 돼요. 마지막으로 보실 것은 회색빛으로ㅣ--ㅣ 이렇게 생긴 구간은 바로 관망 구간이라고 해요. 저 때는 무리하게 들어갔다가는 손해를 보게 돼 실 거예요. 저렇게 매수, 매도가 왔다 갔다 하는 구간에서는 그냥 지켜봐 주시고 그다음에 캔들에 달려있는 선 같은 게 보이시죠? 그것은 캔들 꼬리라고 해요. 매수에 위로 꼬리가 길면 그다음에는 매도일 확률이 될 가능성이 있어요. 매수에 아래로 꼬리가 길면 상승추세가 크다는 뜻이에요. 매도는 이와 반대로 생각하시면 되겠죠! 

 

이제 이 밑에 사진은 리딩을 듣고 따라 했을 때 실현, 실격에 대해 보여주는 겁니다. 저는 돈이 없어서 일단 맛본다는 느낌으로 해서 5천 원씩 배팅을 했어요. 

다들 안전한 거래 하시길 바라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을 잃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한 거 아시죠? 

너무 무리하게 시도하려 마시고 공부를 해가면서 아까 제가 보여드린 차트처럼 그려가면서 하시면 더 잘 보일 거예요.

그럼 저는 다음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다들 파이팅!!